유용한자료2016. 4. 14. 18:47

수정 세금계산서 발행 알아보기.

 

 

 

회사를 다니다 보면 정말 계산서 관련 업무가

너무 복잡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런 어려움을

격어서 계산서 발행에 대해서 하는점 하나

포스팅 합니다. 계산서를 발행했는데 금액이

안 맞던가 하면 이월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때 정말 난감 합니다.

그래서 수정 계산서를 보냅니다.

오늘은 수정 계산서 발행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저두 초보인데 아주 쉽게 했습니다.

 

 

 

 

검색해서 국세청홈텍스로 들어 오시면 됩니다.

아이디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들어가시어 조회/발급에 클릭 하시어 들어 가시면 됩니다.

발급에 들어 가시어 수정발급을 클릭하시어 들어가셔야지 금액 안 맞는 부분을 수정이 됩니다.

공인인증서 인증 로그인을 하시어 로그인이 되어야지 수정이 됩니다.

 

 

들어 오시면 승인 번호를 모르는 경우를 클릭 하시어 들어 가시면 됩니다. 승인 번호 찾기가 어려워서 말입니다.

수정 세금계산서 조회에 들어 가시어 작성일자 년 월을 입력하고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 하시면 조회가 아주 쉽습니다.

위에 보시면 3번째 세금계산서를 수정해야 합니다. 클릭 하시고 수정 세금계산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수정사유가 많습니다. 그중에 착오에 의한 이중 발급 등을 클릭 하시어 들어 가시면 됩니다.

그면 마이너스 세금계산서가 나옵니다. 발급하기만 클릭 하시면 됩니다. 마무리가 됩니다.

진행중 입니다.

인증서 세금계산서용 로그인을 또 한번 하라고 합니다. 참고 하시어 하시면 됩니다.

 

확인을 클릭 하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이렇게 해서 수정 세금계산서 발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보인 저도 잘 했습니다.

 

Posted by 구닥다리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