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자료2017. 2. 9. 00:15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는방법 알아보기.

 

 

 

원천징수란 소득금액을 지급하는자가 금액을 지급할때, 근로자가 내야 할 세금을 국가를 대신하여 징수하고 세금을 납부하고 세금을 징수 방법의 한가지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회계사무소에 부탁을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발급을 받을수 있으니 참고 하시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들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는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하시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연말정산 서류를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홈택스를 이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오시면 상단에 보이시는 My NST 를 클릭하시러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여기는 개인 현금영수증, 연말정산 소득공제 내역 등 개인 세금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받으로   바로가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실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아니시면 회원가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에 편하게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개인 관련 자료를 발급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그중에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시어 들어가시면 됩니다. 개인이 현재까지 지급받은 급여에 대해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이 나옵니다. 본인이 필요한 귀속년도에 맞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클릭하시어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보이시는 귀속년도에 맞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 보이시는 프린터기를 클릭하시어 프린터를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하게 되었습니다. 필요하신 자료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구닥다리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