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자료2016. 4. 6. 00:57

수족구 넘 힘들어 합니다.

시간이 해결해 주겠죠.




가을과 여름에 많이들 발생하는 병이라고 합니다. 애기들이 한번씩 거쳐가는 병이라고 하는데 아빠로서 조금은 힘이 듭니다. 어떻게 하면 수족구가 덜 걸릴지 알아 보려고 합니다. 사랑하는 아들을 위하여 지금 당장은 할수 있는게 없지만 조금은 안 걸리도록 노력을 해야하는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수포성 발진이 생기는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질환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병입니다.





이름이 말해주듯 장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손과 발과 입에 물집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장바이러스 입니다. 결과적으로 깨끗하게 하는게 답인듯 합니다.


수족구병은 물집이 손에 이렇게 생깁니다. 넘 힘들어 하는 아들에게 힘내라고 화이팅.


혀에도 이런 물집이 생깁니다. 정말 아프겠죠.



증상은 위에 사진처럼 수포 혹은 궤양성 병변이 일어 납니다. 그리고 미열과 손과 발에 발진이 있고 입안의 수포도 생깁니다.


수포가 터지면 넘 아파합니다. 

수족구는 전염성이 있어서 말입니다. 수족구 걸리면 대변이나 침, 가래, 코, 수포의 진물과 직접적으로 접촉을 하면 수족구가 걸립니다. 그리고 수건 , 장난감, 집기등에서도 수족구가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유치원을 가던가 어린이 집을 가는 아동들은 전염을 대비해서 집에서 쉬는게 좋습니다. 그래야지 빨리 낳아서 가는게 좋습니다.

치료방법은 뜨거운 것, 자극적인 것을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 식사하고 난뒤에 미지근한 물을 입안을 헹구면 아주 좋습니다. 2차 감염이 안되도록 깨끗이 하면 일주일 정도 수포내의 물이 없어지면 후유증 없이 치유 됩니다. 그러니 힘내세요.


예방밥법은 4가지 방법


첫째로 철저한 손씻기 입니다. 외출 후 , 배변 후. 식사 전후, 기저귀 료체전후 손을 잘 씻으시면 됩니다. 

둘째로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과 가지고 노는 장난감과 아이입에 들어가는 보이는 것을 청결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세번째로 외부 활동을 줄이는게 좋습니다. 수족구가 걸리면 소아과를 들리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쉬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네번째로는 수족구 걸린 아이의 배설물이 묻은 옷 등은 철저히 소독을 하시면 좋은 방법 입니다.



Posted by 구닥다리인생